단풍놀이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단풍놀이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단풍놀이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가을 단풍놀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 지역의 단풍놀이 명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 강원도 해산령
첫 번째 추천 지역은 강원도의 해산령입니다. 해산령은 단풍이 절정인 시기에 방문한다면 해산터널 위쪽에서부터 울긋불긋한 단풍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절정인 전경을 볼 수 있는 곳은 해산령 전망대이므로 그쪽까지 올라가보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위치는 해산전망대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사람들이 그리 많지도 않고 한적하게 단풍놀이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돗자리 펴고 가볍게 피크닉할수도 있는 곳이니 조용하게 단풍 보고 싶다면 강원도 해산령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철암 단풍 군락지
단풍놀이 가볼만한 곳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철암 단풍 군락지입니다. 이곳은 고원도시 태백의 가장 동쪽에 자리하고 잇는 곳입니다. 태백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인만큼 이곳에 간다면 여기저기 울긋불긋한 단풍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주차를 한다면 단풍테마파크 및 철암 초등학교 앞쪽에 자리가 있으니 자차 이용한다면 그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도로 앞 철암교 건넌뒤 방문하면 되는데 내부는 단풍 뿐만 아니라 다양한 조형물도 가득 전시되어 있습니다. 볼거리가 풍부하므로 강원도 간다면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 설악산 국립공원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설악산 국립공원입니다. 위치는 강원 속초시 설악산로 1085입니다. 설악산 국립공원 입구 옆쪽은 차만 지나다닐 수 있으니 표 구매할 때도 차 앉에서 구매해서 그대로 차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3500원입니다. 다만, 입장료와는 별개로 주차비를 따로 내야 합니다.
주차료는 처음부터 5000원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니 이 점은 참고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걸어다니면서 단풍 구경해도 좋고 설악산 내부에 있는 케이블카 타고 내려오면서 여기저기 울긋불긋한 단풍 보는 것도 좋습니다. 설악산 국립공원 외에도 강원도 가을 명소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경기도 광주 남한산성
단풍놀이 가볼만한 곳 네 번째 추천 지역은 경기도 광주의 남한산성입니다. 이곳은 경기도 광주에 사는 사람들이라면 단풍이 필 시기에 꼭 방문하는 곳입니다.
독산성길이 있는 곳이어서 독산성길 길 따라서 쭉 걷다보면 여기저기 울긋불긋 피어있는 단풍을 볼 수 있습니다. 독산성까지 올라가면 산성 및 광주 전경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니 독산성까지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5. 노작공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경기도의 노작공원입니다. 이곳은 시인이었던 홍사용 선생 이름에서 유래된 곳입니다. 공원이 예쁘게 조성되어서 봄이면 벚꽃 명소로도 불리우고, 가을이면 단풍이 절정으로 물드는 곳이기도 합니다.
4계절 내내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는 곳으로 단풍 외에도 갈대밭도 유명한 곳입니다. 호수 주변 둘레길 쭉 따라서 걷다보면 단풍과 갈대도 함께 볼 수 있으니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곤지암 화담숲
단풍놀이 가볼만한 곳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곤지암 화담숲입니다. 서울에서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서울에서 가까운 단풍 명소 가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하면 됩니다.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주차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주차장에 주차한 뒤 입장하면 됩니다.
수목원이 예쁘게 조성되어 있어서 굳이 단풍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2시간 이상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이므로 단풍 보고 싶을 때면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위에서 알려드린 명소 외에도 가을에 가보면 좋은 경기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경주 운곡서원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경주의 운곡서원입니다. 이곳은 국내에서는 최대로 큰 은행나무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단풍이 절정일 즈음 대부분 사람들이 경주의 운곡서원을 찾아가서 은행잎 휘날리는 모습 사진 찍는 명소 중의 명소입니다.
가을에는 주말에 한번씩 국악 공연도 진행이 되므로 방문하는 날짜에 국악 공연이 진행되는 지 미리 확인한 뒤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이왕이면 시간대 잘 맞춰서 공연도 관람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8. 불국사
단풍놀이 가볼만한 곳 여덟번째 추천 지역은 경주의 불국사입니다. 입장 가능한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6000원입니다. 팁을 드리자면, 단풍이 절정일 때 이곳을 가면 주차하기가 어렵습니다.
초입까지 올라오면 주차장 진입하기가 번거로우므로 처음부터 아래쪽의 넓은 주차장에 주차한 뒤 도보로 올라 오시기 바랍니다. 입구에서부터 화려하게 물든 단풍나무를 볼 수 있는 곳이 경주의 불국사입니다. 단풍이 가장 절정인 위치는 해탈교와 연못이므로 이곳에 서서 사진 많이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9. 통일전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경주의 통일전입니다. 이곳 개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므로 이 시간 잘 맞춰서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길게 쭉 뻗은 은행나무길이 유명한 곳입니다.
다른 곳보다 상대적으로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니만큼 사람들이 많이 붐비지 않는 곳에서 한가롭게 걷고 싶다면 경주 갔을 때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도봉 서당
단풍놀이 가볼만한 곳 마지막 추천 장소는 도봉 서당입니다. 경주의 도봉서당은 단풍 뿐만 아니라 가을 이맘때에 방문하면 여기저기 군락지를 형성하고 있는 구절초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때만 잘 맞춰서 가면 여기저기 하얗게 물들어 있는 구절초로 이루어진 도봉 서당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모습만으로도 거의 힐링되는 전경이므로 경주 간다면 도봉 서당도 빠트리지 말고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경주의 또다른 단풍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단풍놀이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